메뉴닫기
환영합니다
  • 소개
  • 뉴스

뉴스

공학전문대학원 김성희 객원교수, 옥스퍼드대 티톡스 강연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이름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원
날짜
2017.02.19 06:02
조회수
3636

옥스퍼드 티-톡스가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와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사 리얼아이즈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으로 '현장을 고스란히 담은 '가상현실'(VR) 콘텐츠로 제작된다. 옥스퍼드대 티톡스 강연은 ‘보이스 프럼 옥스퍼드(Voice from Oxford 이하 VOX)'가 운영하는 유럽의 ’테드(TED)'강연 시리즈로도 잘 알려진 오픈 강좌이다. 다양한 분야의 석학과 전문가들이 현 시대와 자신의 분야를 연결해 알기 쉽게 풀어준다. 이제 집에서도 하버드대 마이클 센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 시리즈 강연을 들을 VR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강연을 주최한 VOX 대표 김성희 교수(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객원교수, 옥스퍼드대 영문학박사)는 “최근 이곳에서도 브렉시트 이슈로 미래의 희망인 젊은이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티톡스에서 선보여 왔다”며 “티톡스가 한국의 젊은이들에게도 희망과 비전을 주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 강연과 청중들과의 대화를 VR 기술을 통해 옮겨 담아 마치 옥스퍼드대에서 직접 참여하는 것 같은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점은 더욱 매력적이다.

 

김 교수는 "'보이스 프럼 옥스퍼드'를 통해 수많은 석학을 만나서 느낀 점은 인생을 계획대로만 살 수 없다는 점이었다. 노벨상 수상자, 세계적인 석학, 글로벌 기업의 리더, 그들 모두 궤도를 몇 번씩 수정해 지금의 자리에 있다는 점이었다"며 "이런 경험을 우리 청년들과 나누고 싶다"고 했다.

출처 : 연합뉴스TV 2. 19. 보도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