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2025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
---|
|
2025학년도 2학기 공학전문대학원 교내 장학금 신청을 공지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학전문대학원 교내장학금 신청- 교내장학금은 타 기관(회사) 지원(장학)금을 포함해 등록금액을 초과할 수 없음. (이중 수혜 불가) - 등록금을 회사에서 전액 지원받는 경우 장학금 지급 대상이 아님. - 등록금 납부(지원) 예정 확인서 미제출시 장학금 지급 불가.
2. 장학금 구분가. 일반 장학금: 등록금을 전액 또는 일부 자비로 부담하며 직전학기 평균평점 3.3 이상인 학생 ※ 경제 사정이 어려운 경우 직전학기 평균평점 2.4 이상인 학생(학자금지원구간 8구간 이하인 경우) 나. 성적우수장학금 : 등록금을 전액 또는 일부 자비로 부담하며 직전학기 6학점 이상의 A-F 학점 부여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 중 성적 우수자
3. 장학금 신청 자격 요건- 2025학년도 2학기에 교내 장학금 및 발전재단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등록 대상자※ 휴학생의 경우 장학금 신청을 하더라도 장학금 선정 시점에 복학 신청을 완료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대상자에서 제외됨
4. 장학금 신청방법 및 제출기한 가. 장학금 신청서 작성ㆍ온라인 입력 기간: 2025. 5. 26.(월) ~ 6. 16.(월) 18:00※ 해당 기간 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교내 및 발전재단 장학금 수혜가 불가(추가 신청 절대 불가) ㆍ방법 : 마이스누 접속(http://my.snu.ac.kr) -> 학사정보 -> 장학 -> 신청/현황 -> 장학신청 목록에서 '교내장학금' 신청 나. 증빙자료 제출(온라인 신청 후 제출) ㆍ증빙자료 제출 기간: 2025. 5. 26.(월) ~ 6. 23.(월)ㆍ제출서류 * 온라인 승인 : [붙임 3] 등록금 납부(지원) 예정 확인서 * 오프라인 승인 : [온라인 자료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장학선정신청서, [붙임 3] 등록금 납부(지원)예정 확인서 ※ 지도교수의 승인 방식이 오프라인일 경우, 장학선정신청서 작성 후 저장을 하면 출력 버튼이 활성화 됨. 승인방식이 온라인일 경우에는 장학선정 신청서가 출력되지 않으며, 행정실에 제출할 필요 없음(단, 등록금 납부(지원) 예정 확인서는 제출 필수)
5. 제출 장소 : 38동 415호 공전원 행정실 / 이메일 제출(yhchoi4@snu.ac.kr)(※ 우편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38동 415호)
6. 추진 일정가. 장학생 선정 : 2025. 7월 중순 ~ 8월 중순 예정 (※ 상기 추진 일정은 장학복지과 장학생 선정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기타(유의)사항가. 재학생의 경우, 온라인으로 장학금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됨. 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온라인 입력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람 나. 등록금을 초과한 장학금(회사 지원 포함) 또는 학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 중복수혜로 분류되며, 이 경우 초과한 장학금이나 대출 학자금은 반납 또는 상환해야 함 다.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선정 취소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라. 장학생이 해당학기 등록을 완료하지 않는 경우 선정이 취소 마. 규정학기초과자가 지정된 기간내 수강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바. 징계 처분을 받은 자와 기타 부적격자로 인정된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사. 매학기 장학생 선정 및 장학금액 세부 사항(기준)은 공학전문대학원 학과운영위원회(장학실무위원회)에서 결정 아. 경제적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2025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학자금지원구간 산정) 신청을 권장(학자금대출 신청을 하더라도 실제 학자금대출 실행 여부는 선택 가능)
8. 문의- 담당자 : 최유희(T. 02-880-2267 / E. yhchoi4@sn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