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Notice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일반공지] 2018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18-07-30l 조회수 306


2018학년도 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기한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 수납대상 : 대학(원) 재학생

 ○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인터넷결제 포함)                                 고지서 인터넷 출력            

    본 등 록     

2018. 8. 27.(월) ~ 8. 31.(금) 평일 09:00 ~ 17:00

2018. 8. 20.(월) 09:00부터

추가등록

2018. 9. 10.(월) ~ 9. 12.(수) 평일 09:00 ~ 17:00

2018. 9. 6.(목) 09:00부터

최종등록

2018. 9. 21.(금) ~ 9. 28.(금) 평일 09:00 ~ 17:00

2018. 9. 19.(수) 09:00부터

   ※ 최종등록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분납 신청자는 1차분 완납)

   ※ 수업연한(규정학기)초과자는 수강신청 완료 후에 고지서 출력

   ※ 학생포털에 은행정보가 입력된 경우에만 등록금고지서발급 가능

       ⇒ 은행정보입력화면: 학생포털(http://my.snu.ac.kr)-학생서비스-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학생인적-개인신상정보-은행정보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①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또는 은행창구 납부

       ※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②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 우리카드 무이자할부 2~6개월(2018.12.31.까지)

          농협카드,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3개월(2018.12.31.까지)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 BC카드 불가)

 ○ 주의사항

    -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서울대 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규정학기초과자가 수강 신청을 하지 않을 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됨

 

■ 등록금 분납(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신청대상       

 · 재학생 중 분납 희망자(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제외)

 ※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 휴학하고자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신청기간

 · 1차 : 2018. 8. 27.(월) ~ 8. 30.(목) 09:00 ~ 17:00 까지

 · 2차 : 2018. 9. 10.(월) ~ 9. 11.(화) 09:00 ~ 17:00 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 날의 전일까지 신청 가능함을 유의

    최종등록기간은 분납신청불가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분납

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분납등록금
납부기간

 · 1차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 2차 : 2018. 10. 24.(수) ~ 10. 26.(금), 평일 09:00 ~ 17:00

 · 3차 : 2018. 11. 7.(수) ~ 11. 9.(금), 평일 09:00 ~ 17:00

 · 4차 : 2018. 11. 21.(수) ~ 11. 23.(금), 평일 09:00 ~ 17:00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

 · 한국장학재단의 분납대출을 받을 학생들은 대출 실행일자를 반드시 확인 요망


■ 납부 확인

 ○ 포털 마이스누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납부확인(http://www.snu.ac.kr/tuition)

    - 「서울대홈페이지」→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확인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 「포털(http://my.snu.ac.kr) Login」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 등록금 환불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

             (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Login 후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에서 은행정보 입력

 ○ 입력사항 : 예금주(본인), 은행, 계좌번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SNU공학컨설팅센터 서울대학교 해동 아이디어팩토리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 IPMA Korea

08826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원
TEL. 02-880-4116, 2266 (입시문의: 02-880-2267, 2270)l E-MAIL. snugsep@snu.ac.kr
COPYRIGHT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PRACTICE. ALL RIGHTS RESERVED.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