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수납 안내

2018-02-13l 조회수 1169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수납을 다음과 안내드립니다.

1. 등록금 납부
○ 수납대상 : 대학(원) 재학생
○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분                          등록기간(인터넷결제 포함)             고지서 인터넷 출력          
 본 등 록       2018. 2. 19.(월) ~ 2. 23.(금) 평일 09:00 ~ 17:00               2018. 2. 12.(월) 09:00부터  
 추가등록       2018. 3. 14.(수) ~ 3. 16.(금) 평일 09:00 ~ 17:00       2018. 3. 12.(월) 09:00부터  
 최종등록       2018. 3. 23.(금) ~ 3. 27.(화) 평일 09:00 ~ 17:00       2018. 3. 21.(수) 09:00부터

  ※ 최종등록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분납 신청자는 1차분 완납)
  ※ 수업연한(규정학기)초과자는 수강신청 완료 후에 고지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①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또는 은행창구 납부
     ※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②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ㆍ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뱅킹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ㆍ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ㆍ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 우리카드 무이자할부 2~6개월(2018.12.31.까지)
              농협카드,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3개월(2018.12.31.까지)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 BC카드 불가)       
○ 주의사항
    -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서울대 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규정학기초과자가 수강 신청을 하지 않을 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됨

2. 등록금 분납[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신청대상           · 재학생 중 분납 희망자(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제외) 
   ※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 휴학하고자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신청기간   · 1차 : 2018. 2. 19.(월) ~ 2. 22.(목) 09:00 ~ 17:00 까지
  · 2차 : 2018. 3. 14.(수) ~ 3. 15.(목) 09:00 ~ 17:00 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 날의 전일까지 신청 가능함을 유의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분납
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분납등록금
납부기간
  · 1차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 2차 : 2018. 4. 18.(수) ~ 4. 20.(금), 평일 09:00 ~ 17:00
  · 3차 : 2018. 5. 11.(금) ~ 5. 15.(화), 평일 09:00 ~ 17:00
  · 4차 : 2018. 5. 23.(수) ~ 5. 25.(금), 평일 09:00 ~ 17:00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

  · 한국장학재단의 분납대출을 받을 학생들은 대출 실행일자를 반드시 확인 요망

 

3. 납부확인
○ 포털 마이스누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납부확인(http://www.snu.ac.kr/tuition)

   - 서울대홈페이지→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확인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 포털(http://my.snu.ac.kr) Login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18시 이후 확인 및 출력 가능